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살인마 잭의 집 후기 유지태 깜짝 등장

by 픽셀팝콘 2019. 2. 23.
728x90
반응형




제목 : 살인마 잭의 집

개요 : 드라마, 공포, 스릴러

개봉 : 2019.02.21

감독 : 라스 폰 트리에

출연 : 맷 딜런(잭), 브루노 강쯔(버지)


영화 살인마 잭의 집 줄거리


“옛 성당엔 신만이 볼 수 있는 예술품들이 숨겨져 있고

그 뒤엔 위대한 건축가가 있죠. 살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살인을 예술이라 믿는, 광기에 사로잡힌 자칭 ‘교양 살인마’ 잭 

그를 지옥으로 이끄는 안내자 버지와 동행하며 

자신이 12년에 걸쳐 저지른 살인 중 

다섯 가지 중요한 살인 사건에 대한 전말을 고백하기 시작하는데…







영화 살인마 잭의 집에서는 살인을 건축, 문학, 미술에 비유하며 궤변을 늘어놓는 연쇄살인마의 이야기 입니다.

영화 살인마 잭의 집은 잔혹한 살인을 저지르며 이를 예술이라 믿는 자칭 교양 살인마 잭이 저지른 다섯 개의 범죄에 대한 고백을 따라가는 교양 스릴러의 잭은 자기애로 가득 찬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이자 살인을 예술이라 칭하며 자기 변론을 펼치는 교양 살인마라는 첫 번째 피해자로 강렬한 오프닝을 선보였습니다. 

잭은 자신이 저지른 살인 사건에 대해서 버지와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어린시절의 잭은 무표정한 표정으로 아기오리의 다리를 가위로 잘라버렸습니다. 잭은 오랫동안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표정을 연습했습니다. 






나만의 집을 짖고 싶어하는 잭은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부수고 만들고를 반복합니다.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았아 돈이 많은 것은 잭이 살고 있는 집을 보여주며 잭의 성격, 잭의 강박증을 보여줍니다.

또 잭은 집과 떨어져 있는 대형 냉장고를 가지고 있있습니다.





잭에게 살해되는 첫번째 여자는 잭에게 살인마 같다고 했다가 취소했다가 배짱이 없어보인다는 말등을 하며 잭을 무시하는 말을 하다 잭에게 맞아서 죽고 집에서 멀리 떨어지 냉장고에 들어가게 됩니다.

두번째 살인은 계획은 하고 여자의 뒤를 쫒아가 보험사로 위장을 해서 집안으로 들어가지만 누가 보아도 허술한 면은 있습니다. 하지만 살해하고 강박증에 두번째 살해된 여자의 집을 청소합니다. 그의 모습의 수상함을 눈치챈 경찰에 잡힐뻔하지만 살해된 여자의 시신을 냉장고에 넣는데까지 성공하고 냉장고 주변의피는 비가 와서 운좋게 없어집니다.

두번째 살인을 힘겹게 성공한 후 살인 연습을 하고 시체의 사진을 찍습니다. 





세번째 살인은 가족을 살인하는 것입니다. 아내와 두아들

잭에게도 가족은 있었습니다. 아내와 아들들과 사냥을 하러 가서 아이들에게 사냥을 가르쳐준다 목적이지만 두아들을 살해하고 두 아들을 살해하는 것을 아내가 목격하고 절규를 하게됩니다. 하지만 그의 이상적인 행동은 그뿐이 아닙니다. 두 아들을 죽이고 식사를 하는 자리에 죽은 아들들을 앉히고 아내에게 아들들에게 음식을 먹이라고 하고 아내가 좋아하는 숫자를 세는 동안 도망갈 기회를 준다고 하지만 도망가지 못하고 살해됩니다. 그리고 아내와 아들 그리고 까마귀를 놓고 예술을 하고 둘떼아들은 냉장고에 넣으면서 웃는 얼굴을 만듭니다.


살인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세번째 살인은 잭의 여자친구로 잭이 가슴을 좋아하다는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가슴을 잘라 가슴을 경찰차에 끼워두고 남은 한쪽의 가슴은 지갑으로 사용을 하는 이상한 행동을 합니다. 


다섯번때의 살인에 유지태가 등장합니다.  아시아 최초, 국내 배우 최초로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작품에 캐스팅 된 유지태 배우가 깜짝 등장하여 국내 관객들에게는 반가운 서프라이즈 등장을 합니다. 

 냉장고에 흑인 남성을 잡치해 오게됩니다. 그 냉장고에는 이미 여러명이 납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유지태가 있습니다.

독일군은 수많은 처형을 거행하는데 그럴만큼의 총알이 없어서 오직하나의 총알로 여럿을 죽일 수 있는 처형법을 개발해냈는데 잭은 풀메탈 자켓 총알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잭이 구입한 총알은 풀 메탈 자켓 총알이 아니어서 잭의 살인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버지를 만나게 되며 잭이 시체로 집을 짓으려는 계획이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살인마 잭의 집은 제목 그대로 인것이 아닌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