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암수살인 실화'그것이 알고 싶다-감옥에서 온 편지

by 픽셀팝콘 2018. 10. 3.
728x90
반응형




제목 : 암수살인

개요 : 범죄, 드라마

개봉 : 2018.10.03

감독 : 김태균

출연 : 김윤석(김형민), 주지훈(강태오)


영화 암수살인 줄거리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 암수살인.


“일곱, 총 일곱 명 입니다. 제가 죽인 사람들예.”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간다. 

  

 “이거 못 믿으면 수사 못한다. 일단 무조건 믿고, 끝까지 의심하자.” 

 태오의 추가 살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암수사건. 

 형민은 태오가 거짓과 진실을 교묘히 뒤섞고 있다는 걸 알게 되지만 수사를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가오는 공소시효와 부족한 증거로 인해 수사는 난항을 겪게 되는데…








오직 범인만 알고 있다! 신고도 시체도 실체도 없는 암수살인!!
 부산에서 벌어진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한 생생한 범죄 실화 
  
15년 형을 받고 복역중인 살인범이 사건 발생 자체가 알려지지 않았던 추가 살인을 자백하고, 아무도 믿지 않는 이 자백을 토대로 진실을 파헤치는 한 형사의 이야기입니다. 영화 암수살인은 이처럼 ‘어떻게 이런 일이?’라는 의문을 가질법할 정도로 드라마틱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한 영화하라고 합니다.

 감옥 속에서 퍼즐처럼 추가 살인의 단서를 흘리며 형사를 도발하는 살인범과 실체도 없고 실적과 고과에 도움되지 않는 사건을 쫓는 형사. 살인범은 도대체 왜 수많은 형사 중 김형사를 골라 추가 살인을 자백했는지, 그가 하는 말 중 어디서부터가 진짜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실화 모티브라고는 믿기 힘든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실제로 수천 페이지에 달하는 수사 기록과 과정을 토대로 재구성된 영화 암수살인은 우리의 일상에서 언제라도 벌어질 것 같은 생생한 극적 리얼리티로 지금껏 수면 밑에 감춰져 있던 암수살인 사건을 들려줍니다.








수감된 살인범 태오는 형사 형민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간다. 

태오의 추가 살인은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암수사건. 형민은 태오가 거짓과 진실을 교묘히 뒤섞고 있다는 걸 알게 되지만 수사를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가오는 공소시효와 부족한 증거로 인해 수사는 난항을 겪는다. 

암수살인은 지난 2010년 부산에서 실제 일어난 암수범죄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암수범죄는 범죄가 실제로 발생했지만 수사기관에 인지되지 않거나, 용의자 신원파악 등이 해결되지 않아 공식적 범죄통계에 집계되지 않은 범죄를 말한다. 









형민과 태오가 대화를 주고받으며 고도의 심리전을 펼치는 모습은 극도의 긴장감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오의 자백과 형민의 수사, 속속 발견되는 예상 밖의 증거들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합니다. 







22년 경력의 베테랑 강력반 형사에게 어느날 편지 한장이 도착하게 됩니다. 발신인은 이두홍. 그는 2010년 부산 유흥주점 여종업원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협의로 15년을 선고 받고 복역중인 살인범이었습니다. 

불길한 느낌의 편지를 뜯는 손은 떨렸습니다


"형사님에게 드리는 선물이다. 용기있게, 배포있게 해보시겠냐"


그안에는 그와 관련된 10건의 살인사건 목록이 장대하게 나열되어있었습니다. 살인범은 관심있으면 찾아보라고 되었습니다.

김형사는 살인목록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곧장 그가 복역중인 교도소를 찾아갑니다.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는 살이범의 말을 일일이 받아적었습니다. 살인범은 자신이 살해한 뒤 암매장 하거나 광안대교에 버린 사람이 여러명 이라는 말과함께 "내가 택시일을 할때 낙동강 갈대숲에서 없어진 여자들을 조합해 보세요"라 수수께끼를 던지듯 정보를 줍니다.


11개의 살인 리스트를 꼼꼼히 체크해 나갈 수록 김형사는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살인범 이두홍이 지목한 자리에서 실제 토막난 유골이 발견 되었기 때문입니다.

2003년 6월 실종된 이두홍의 동거녀도, 실제 부산 연산동에서 택시 승객으로 태웠던 20대 여성도 모두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세상에 드러나지 않은 사건을 의미하는 암수범죄!!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할로윈 후기  (0) 2018.11.24
영화 베놈 후기  (0) 2018.10.07
영화 원더풀 고스트 후기  (0) 2018.09.25
영화 협상 후기 씁쓸한 결말...  (1) 2018.09.24
영화 명당 후기  (0) 2018.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