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줄거리

by 픽셀팝콘 2018. 9. 22.
728x90
반응형




제목 :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개요 : 모험

개봉 : 2018.10.03

감독 : 마크 포스터

출연 : 이완 맥그리거(크리스토퍼 로빈), 헤일리 앳웰(에블린 로빈)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줄거리 : 


“어른이 된 나 

 인생의 쉼표가 필요한 순간, 

 찾아온 나의 친구들 

 다시 만나 행복해” 


 어른이 된 나 로빈(이완 맥그리거)은 가족도 일도 모두 완벽해 보이지만, 

 한편 지쳐가는 일상 속에 서있다. 

 어느 날, 눈 앞에 가장 행복한 시간을 함께했던 비밀 친구 ‘곰돌이 푸와 일행’들이 

 다시 찾아오게 되고 뜻하지 않게 놀라운 모험 속에 빠져들게 되는데… 








영화 곰돌이 푸의 원작 내용을 이미 성인이 되명 가물가물하지기 마련이지만 이 영화의 도입부는 크리스포터 로빈과 곰돌이 푸의 이야기를 보여주며 영화가 시작합니다.

강한 유대감이 있었던 어린시절 언제나 곰돌이 푸와 일행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었던 로빈과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된 때 로빈은 나는 너희를 닞지 않아라고 다짐을 하는 보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아이는 자라면서 어린시절을 잊게 됩니다.


어른이 된 로빈을 따라 배경은 2차 세계 대전 이후의 런던으로 넘어가 가방 회사에서 효율관리팀장으로 아름다운 아내와 똑똑한 딸을 둔 가장이 되어있었습니다. 어른이 된 로빈늠 경영난이 심화 되면서 20%이상의 비용 절감안을 내 놓지 않으면 안될 위기에 처하면서 약속된 가족여행마저 가지 못하고 주말내내 일을 하며 가족에게 소원한 로빈은 가족과 멀어지게 됩니다.

이때 곰돌이 푸는 로빈과 만나게 됩니다.








피글렛을 비롯한 숲속의 친구들이 모두 사라져서 곰돌이 푸는 로빈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하지만 어린시절을 잊은 로빈은 이미 가족보다 일에 몰두하고 있었고 눈으로 말을 하는 인형들이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로빈은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푸를 다시 고향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로빈이 푸를 친구들을 만나게 해주고 본인은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고향집을 향하게 됩니다.

고향집으로 향하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꼬이고 오해와 불운이 겹치기 며 의도하지 않은 모험을 하게 되는데....


의도하지 않은 모험을 겪으며 푸와 피글렛, 친구들이 어떤일을 겪게 됩니다.

사실 로빈의 모습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들의 모습으로 곰돌이 보다 중요한 것이 많아졌습니다.

그런 로빈은 투덜대고 짜증을 내면서도 푸를 외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푸는 꿀 묻은 발로 거실을 온통 더럽힐 때에도 선반을 부숴 집이 엉망이 되어도 푸를 나무라기보다 덤덤하게 뒷처리를 합니다.










곰돌이 푸의 친구들은 변함없이 사랑스러운 것은 어린시절의 동심에서 커가는 우리들을 지켜보는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순수해서 더욱삶의 의미를 관동하는 맑은 성격의 푸

소심하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피글렛

엉뚱하고 사고도 잘치지만, 쾌활한 것이 매력인 티거

우울하고 부정적이지만 필요할때 제 역활을 충실히 하는 이요르

엄마 캉가와 위여운 아기 루

늘 친구들을 생각하는 래빗




로빈은 보통 아빠들의 모습이라서 안타까움이 더하지만 일상에 지친 어른들은 영화 곰돌이 푸 다시만나행복해를 통해서 어린시절을 다시한번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되고 힐링이 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