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원더풀 고스트 후기

by 픽셀팝콘 2018. 9. 25.
728x90
반응형



제목 : 원더풀 고스트

개요 : 코미디, 드라마, 범죄

개봉 : 2018. 09. 26

감독 : 조원희

출연 :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최귀화


영화 고스트 원더풀 줄거리


“이거 뭐야! 매직이야?”


딸 앞에선 바보지만 남의 일에는 1도 관심 없는 유도 관장 ‘장수’(마동석)에게 

 의욕과다 경찰 출신 고스트 ‘태진’(김영광)이 보이기 시작한다. 

  

 안 들리는 척, 안 보이는 척해도 

 ‘장수’에게 착! 달라붙은 고스트 ‘태진’은 

 그에게 자신과 함께 이 동네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함께 수사할 것을 부탁하는데… 

  

 인간과 고스트의 신들린 합동수사가 시작된다!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정의감 0% 유도 관장이 정의감 200% 열혈 고스트와 합동 수사를 시작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한 영화 입니다.   

 남의 일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장수는 세상의 모든 불의와 맞서 싸우는 태진를 만났을 때, 두 사람이 충돌하면서 빚어지는 코미디가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남녀노소, 가족이 모두 함께 웃을 수 있는 코미디를 추구한 영화로 진진한 스토리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쾌한 웃음을 만드는 영화 입니다. 

 의문의 사고를 겪은 후 고스트가 되어버린 태진이 남의 인생에는 절대로 개입하지 않는 것이 철칙인 장수에게 착! 달라붙어 만사 귀찮은 장수와 의지 충만한 고스트 태진이 합동 수사를 펼치게 되면서 발생하는 사건들은 때로는 박장대소할 웃음을, 때로는 예기치 못한 통쾌함을 선사하며 보는 이의 마음을 쥐락펴락하고 있습니다.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고스트가 된 태진과 유도 관장 장수가 함께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쾌한 액션과 유쾌한 코미디로 그려내 기존의 범죄 코미디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고등어 가게를 하고 있는 사랑스러운 태진의 여자친구 현지는 열혈 경찰인 태진 때문에 매일 걱정을 달고 살지만 둘은 알콩달콩 잘지내는 커풀입니다.

유도관장인 장수는 체육관 옷에 정의는 이긴다고 씌여있지만, 그는 남이 불행한 일은 당하든 말든 남의 일에는 1도 관심없는 사람으로 장수의 관심사는 오로지 아픈 땅 도경 뿐입니다. 

사고로 아내를 잃고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홀로 딸을 키우고 있는 장수는 도경이 밝고 사랑스러운 아이지만 심장이 좋지 않아 심장이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이 몇년간의 기다림 끝에 수술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른 성형으로 다른 삶을 살던 장수와 태진은 태진이 우연히 목격한 인신매매로 추청되는 현장 근처에서 장수와 장수의 체육관 차가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우연이 연속적이 되다보니 태진은 장수를 의심하게 되고 태진을 따라 다니게 됩니다. 그렇게 따라다니던 어느날 인신매매로 추천되는 현장에서 봤던 남자를 보게 되고 홀로 사건을 쫒다가 무엇을 발견하고서 그로 인해 공격을 받아 뇌에 손상을 입은 상태로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믿을 수 없는 현실을 맞닿게 됩니다. 아무도 자신을 못보고 자신의 눈앞에는 의식을 잃은 몸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지만 남의일에 관심없는 장수의 눈에는 태진이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되고 둘은 공주수사로 자신이 쫒던사건을 둘이 해결하기 위해 동분 서주하게 됩니다.




반응형